옵션 개요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4월 14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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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SSD 정보

Compute Engine은 항상 암호화되는, 가상 머신(VM) 인스턴스를 위한 로컬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블록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각 로컬 SSD의 크기는 375GB이지만 인스턴스당 9TB에 최대 24개의 로컬 SSD 파티션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여러 로컬 SSD 파티션을 포맷하고 단일 논리 볼륨에 마운트할 수 있습니다.

Persistent Disk와 달리 로컬 SSD는 VM 인스턴스를 호스팅하는 서버에 물리적으로 연결됩니다. 이렇듯 긴밀히 결합되어 성능이 탁월하므로 영구 디스크와 비교할 때 초당 입출력 작업 수(IOPS)가 매우 높고 지연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디스크 구성을 참조하세요.

로컬 SSD는 캐시, 처리 공간, 가치가 낮은 데이터 등을 임시로 저장할 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임시 데이터가 아닌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내구성을 갖춘 스토리지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gcloud CLI 또는 Console을 통해서는 로컬 SSD가 있는 VM을 중지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Compute Engine에서는 게스트 운영체제(OS) 내에서 VM 종료가 방지되지 않습니다. 게스트 운영체제를 통해 로컬 SSD가 있는 VM을 종료할 경우 로컬 SSD의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VM을 삭제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를 로컬 SSD에서 영구 디스크나 다른 VM으로 마이그레이션해야 합니다.

로컬 SSD가 중복 또는 유연성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으면 다른 스토리지 옵션과 함께 로컬 SS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용량 9TB

다음과 같이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6TB의 로컬 SSD 공간과 160만 읽기 IOPS 성능을 위한 로컬 SSD 파티션 16개
  • 9TB의 로컬 SSD 공간과 240만 읽기 IOPS 성능을 위한 로컬 SSD 파티션 24개

N1, N2, N2D 및 커스텀 머신 유형의 인스턴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1 머신에서 최대 성능을 얻으려면 옵션 개요 vCPU가 32개 이상인 머신 유형을 선택합니다. N2 및 N2D 머신에서 최대 성능을 얻으려면 vCPU가 24개 이상인 머신 유형을 선택합니다.

로컬 SSD 디스크를 읽고 쓰려면 가상 머신의 CPU 사이클이 필요합니다. 높고 일관된 IOPS 수준을 달성하려면 입력과 출력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사용 가능한 CPU가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디스크 구성을 참조하세요.

로컬 SSD 데이터 지속성

로컬 SSD를 사용해 인스턴스를 만들기 전에 로컬 SSD 데이터가 보존되는 이벤트와 로컬 SSD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는 이벤트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로컬 SSD의 데이터가 지속되는 이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게스트 운영체제를 재부팅하는 경우 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인스턴스가 호스트 유지보수 이벤트를 거치는 경우
  • 호스트 시스템에서 호스트 오류가 발생하면 Compute Engine은 VM에 다시 연결하여 로컬 SSD 데이터를 보존하려 하지만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가 성공하면 VM이 자동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그러나 다시 연결 시도가 실패하면 데이터 없이 VM이 다시 시작합니다. Compute Engine에서 VM 및 로컬 SSD를 복구하는 데 최대 60분이 걸릴 수 있지만 호스트 시스템과 기본 드라이브는 응답하지 않습니다. 호스트 오류 발생 시 VM 인스턴스가 작동하는 방식을 구성하려면 인스턴스 가용성 정책 설정을 참조하세요.

로컬 SSD의 데이터가 지속되지 않는 이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게스트 운영체제를 종료하고 인스턴스를 강제로 중지하는 경우 으로 구성한 인스턴스가 선점형 프로세스를 거치는 경우 하도록 구성한 인스턴스가 호스트 유지보수 이벤트를 거치는 경우
  • 호스트 시스템에 호스트 오류가 발생했는데 기본 드라이브가 60분 내로 복구되지 않는 경우 Compute Engine에서 로컬 SSD의 데이터를 보존하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Compute Engine에서 VM 및 로컬 SSD를 복구하는 데 최대 60분이 걸릴 수 있지만 호스트 시스템과 기본 드라이브는 응답하지 않습니다.
  • 로컬 SSD를 잘못 구성하여 연결할 수 없는 경우
  • 프로젝트 결제가 사용 중지된 경우. 인스턴스가 중지되고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인터페이스 선택

NVMe 인터페이스 또는 SCSI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로컬 SSD를 VM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개 이미지에는 NVMe 및 SCSI 드라이버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미지에는 VM이 NVMe를 사용하여 최상의 성능을 얻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커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져온 Linux 이미지가 NVMe에서 커널 버전 4.14.68 이상을 포함하는 경우 최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다음 이미지는 NVMe를 지원하지만 NVMe의 모든 최적화를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 Debian 9 이하
  • CentOS 6 이하
  • RHEL 6 이하
  • SLES 12SP3 이하
  • Container-Optimized OS(COS) 65 이하

SCSI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야 하는 기존 설정이 있는 경우 멀티 옵션 개요 큐 SCSI를 지원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표준 SCSI 인터페이스보다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미지는 멀티 큐 SCSI를 지원합니다.

  • Debian 9 Stretch 이미지 또는 이미지 계열 debian-9
  • Ubuntu 14.04 LTS 이미지 ubuntu-1404-trusty-v20170807 이상 또는 이미지 계열 ubuntu-1404-lts
  • Ubuntu 16.04 LTS 이미지 ubuntu-1604-xenial-v20170803 이상 또는 이미지 계열 ubuntu-1604-lts
  • Ubuntu 17.10 이미지 계열 ubuntu-1710
  • Ubuntu 18.04 LTS 이미지 계열 ubuntu-1804-lts
  • 모든 Windows Server 이미지
  • 모든 SQL Server 이미지

원하는 경우 프로젝트로 가져오는 커스텀 이미지에 멀티 큐 SCSI를 사용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멀티 큐 SCSI 사용 설정을 참조하세요.

유효한 로컬 SSD 수 선택

단일 VM 인스턴스에 여러 개의 로컬 SSD를 연결하는 경우 VM 인스턴스의 머신 유형에 따라 연결할 수 있는 유효한 로컬 SSD 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VM의 머신 유형에 따라 단일 VM에 1~8, 16, 24개의 로컬 SSD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로컬 SSD 및 머신 유형 제한사항을 참조하세요.

로컬 SSD 성능은 선택한 인터페이스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SCSI 및 NVMe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컬 SS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NVMe를 사용하도록 선택한 경우 최고의 성능을 얻으려면 특수한 NVMe 지원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NVMe 또는 SCSI 인터페이스 선택을 참조하세요.

N1 머신 유형으로 최대 성능 한도에 도달하려면 vCPU를 32개 이상 사용합니다. N2, N2D 또는 A2 머신 유형에서 최대 성능 한도에 도달하려면 24개 이상의 vCPU를 사용하세요.

저장공간(GB) 파티션 IOPS 처리량
(MB/s)
읽기 쓰기 읽기 쓰기
375 1 170,000 90,000 660 350
750 2 340,000 180,000 1,320 700
1,125 3 510,000 270,000 1,980 1,050
1,옵션 개요 500 4 680,000 360,000 2,650 1,400
1,875 5 680,000 360,000 2,650 1,400
2,250 6 680,000 360,000 2,650 1,400
2,625 7 680,000 360,000 2,650 1,400
3,000 8 680,000 360,000 2,650 1,400
6,000 16 1,600,000 800,000 6,240 3,120
9,000 24 2,400,000 1,200,000 9,360 4,680
저장공간(GB) 파티션 IOPS 처리량
(MB/s)
읽기 쓰기 읽기 쓰기
375 1 100,000 70,000 390 270
750 2 200,000 140,000 780 550
1,125 3 300,000 210,000 1,170 820
1,500 4 400,000 280,000 1,560 1,090
1,875 5 400,000 280,000 1,560 1,090
2,250 6 400,000 280,000 1,560 1,090
2,625 7 400,000 280,000 1,560 1,090
3,000 8 400,000 280,옵션 개요 000 1,560 1,090
6,000 16 900,000 800,000 6,240 3,120
9,000 24 900,000 800,000 9,360 4,680

로컬 SSD 성능 최적화

로컬 SSD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여러 VM 및 디스크 구성 설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로컬 SSD 성능 최적화를 참조하세요.

Except as otherwise noted, the content of this page i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옵션 개요 4.0 License, and code samples are licensed under the Apache 2.0 License. For details, see the Google Developers Site Policies. Java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Oracle and/or its affiliates.

옵션 개요

주요 옵션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로봇 안전 옵션

F 시리즈용 로봇 안전 옵션

F 시리즈용 로봇 안전 옵션

로봇의 안전 감시 기능을 확장하였습니다.
안전 스위치, 라이트 커튼 등의 외부 기기와 동시에 사용하면, 로봇을 멈추지 않고 작업 영역 내에 대한 어프로치가 가능합니다.
대응 로봇 컨트롤러:CR750/CR751(D/Q)

비전 센서

3D 비전 센서

3D 비전 센서

소형, 고속, 고정밀도 계측을 실현한 소형 로봇 전용 3D 비전 센서입니다.
고유의 모델리스 인식 처리에 의한 고속 피킹에서 부품 이송 장치의 대체 및 개별 적층 부품의 취급에 적합합니다.
대응 기종:FR 시리즈, F 시리즈
용도 예:소형 부품 조립, 개별 적층 부품 정렬. 기타

비전 시스템 In-Sight EZ(COGNEX:미쓰비시전기 FA 기기 전용)

In-Sight EZ

COGNEX사의 비전 시스템 "In-Sight EZ"와 접속할 수 있습니다.
"In-Sight EZ"는 미쓰비시전기 FA 기기 전용으로 개발된 비전 센서로, FA 기기와의 친화성을 도모하여 보다 사용하기 쉬운 비전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응 기종:전시리즈
용도 예:비전 트래킹, 개별 적층 부품 추출. 기타

역각 센서

역각 센서

핸드에 걸리는 힘을 느끼면서 사람처럼 모방 작업, 감합 작업을 실행합니다.
미세한 힘 조절ㆍ힘 검출을 필요로 하는 작업을 실현합니다.
대응 기종:FR 시리즈, F 시리즈
>용도 예:소형 부품 조립, 감합, 모방 작업. 기타

핸드ㆍ도구

다기능 전동 핸드

전동만 가능한 고정밀 파지력ㆍ위치ㆍ속도 제어, 다양한 기능과 라인업으로 다양한 용도에 대응할 수 있는 다기능 전동 핸드입니다.
대응 기종:FR 시리즈, F 시리즈, SQ 시리즈, SD 시리즈
용도 예:다품종 혼재 반송, 유리 용기ㆍ유연물 반송, 비전 센서와의 조합. 기타

MH1A형 멀티 핸드

베이스 유닛에 최대 4개의 핸드(척)를 탑재할 수 있는 올인원 멀티 핸드입니다. 다품종 변량 생산의 반송, 이송, 전기ㆍ전자 조립 등에 적합합니다.
대응 기종:RV-F 시리즈, RV-SQ 시리즈, RV-SD 시리즈(수직 다관절 로봇) 옵션 개요
용도 예:다품종 혼재 반송, 부품 조립, 비전 센서와의 조합. 기타

나만의 도서관, 참조 레퍼런스 나만의 도서관, 참조 레퍼런스

1. 옵션의 개념
- 옵션은 미래의 일정시점에 일정한 가격으로 주식, 통화, 상품 등의 기초자산을 매수하거나 매도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한다. 이 때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콜옵션, 매도할 옵션 개요 수 있는 권리를 풋옵션이라고 한다.
- 옵션의 매수자는 기초자산의 가격과 ‘행사가격’을 비교하여 유리한 경우에는 옵션을 행사할 권리를 갖지만, 불리할 경우에는 옵션을 행사하지 않아도 된다.

- 콜옵션
a) 매수자: 기초자산 매수 권리
b) 매도자: 기초자산 매도 의무
- 풋옵션
a) 매수자: 기초자산 매도 권리
b) 매도자: 기초자산 매수 의무

2. 옵션의 유형
1. 콜옵션과 풋옵션
- 콜옵션 매수자는 만기 시 기초자산가격이 행사가격보다 높을 경우 옵션을 행사하게 되며, 기초자산가격과 행사가격의 차이에서 옵션 프리미엄을 차감한 만큼의 이익을 보게 된다.
- 따라서 콜옵션 매수자는 기초자산가격이 행사가격보다 높을수록 이익이 확대되어 프리미언만큼의 한정된 손실을 부담하는 대신 무한대의 이익실현 가능성을 갖게 된다. 콜옵션의 매도자에게는 매수자의 경우와 정반대의 손익이 발생한다.
- 풋옵션 매수자의 경우 만기 시 기초자산가격이 행사가격보다 낮을 경우 옵션을 행사하게 되며, 행사가격과 기초자산가격의 차이에서 옵션 프리미엄을 차감한 만큼의 이익을 보게 된다. 반면, 기초자산가격이 행사가격보다 높을 경우에는 옵션을 행사하지 않기 때문에 지급한 프리미엄만큼 손실이 발생한다.
- 옵션의 만기 시 손익구조

- 선물거래와 옵션거래의 차이점

2. 현물옵션과 선물옵션
- 옵션의 기초자산이 현물인 경우 현물옵션이라고 하며, 선물인 경우에는 선물옵션이라고 한다. 현물옵션은 행사시 현금결제가 이루어지나, 선물옵션의 경우 옵션 행사시 선물포지션을 취득하게 된다.

3. 미국형옵션과 유럽형옵션
- 미국형 옵션은 옵션 만기일 이전에 언제든지 옵션을 행사할 수 있는 반면에, 유럽형 옵션은 옵션 만기일에만 옵션을 행사할 수 있다. 미국형 옵션은 조기행사할 수 있는 권리의 가치만큼 유럽형 옵션보다 가치가 높다.
- 버뮤다 옵션은 옵션 잔존만기 중에 사전에 정한 시점에 한해서 만기 이전에라도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옵션이다.
- 현재 한국거래소에는 유럽형옵션만 상장되어 있다.

3. 옵션가격결정
1. 옵션가격의 구성요소
- 옵션가격은 내재가치와 시간가치로 구성된다. 옵션의 내재가치는 기초자산 가격과 옵션의 행사가격 간의 차이를 말한다.
- 콜옵션의 경우 내재가치는 ‘기초자산가격 – 행사가격’이고, 풋옵션의 경우 내재가치는 ‘행사가격 – 기초자산가격’이다. 이러한 내재가치는 옵션이 내가격(ITM) 상태일 때에 존재한다.
- 옵션의 시간가치는 기초자산 가격이 옵션 만기 시까지 옵션매수자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움직일 가능성에 대한 가치라고 할 수 있다. 옵션의 시간가치는 옵션의 만기가 길수록 높으며, 만기일이 다가올수록 급속하게 감소하게 된다.
* 콜옵션과 풋옵션의 내재가치는 0보다 작을 수 없는데, 외가격이 되면 권리행사를 포기하면 되기 때문이다.

2. 옵션가격의 결정요인
- 옵션가격의 결정 요인은 다음과 같다:
: 기초자산, 행사가격, 잔존기간, 이자율, 배당금

- 콜옵션과 해당 요인들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
a) 기초자산 – 양의 관계
b) 행사가격 – 음의 관계
c) 잔존기간 – 양의 관계
d) 이자율 – 양, 음 모두 영향을 미침
e) 배당금 – 음의 관계

- 풋옵션과 해당 요인들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
a) 기초자산 – 음의 관계
b) 행사가격 – 양의 관계
c) 잔존기간 – 양의 관계
d) 이자율 – 양, 음 모두 영향을 미침
e) 배당금 – 양의 관계

3. 옵션가격의 상/하한선
- 콜옵션의 경우, 옵션가격이 기초자산가격보다 클 수 없다. 옵션가격이 기초자산가격보다 크다면, 기초자산을 다 산 다음에 옵션을 팔면 되기 때문에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없다. 또한, 기초자산가격이 행사가격보다 클 경우에만 권리를 행사하므로 콜옵션의 가격은 음의 값을 가질 수 없다.
- 또한, 콜옵션의 가격은 기초자가격에서 행사가격의 현재가치를 뺀 값보다 작을 수는 없다.
- 풋옵션의 경우, 옵션가격이 행사가격의 현재가치보다 클 수 없으며, 행사가격의 현재가치에서 기초자산가격을 뺀 가격보다는 작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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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ome OS Flex 및 Chrome Education 업그레이드로 Mac 또는 PC에 활기를 불어넣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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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ta 2: 투어 3 이후 서유럽의 메타 히어로 요약

Dota2-Zeus-벽지

DPC의 Tour 3는 서유럽의 랩입니다. 우리는 프로 메타에서 XNUMX 위를 차지한 영웅을 살펴 봅니다.

장대한 3주가 지나고 2021/2022 DPC 투어 2022가 끝났고 다가오는 메이저 대회에 참가할 모든 팀의 이름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PGL 알링턴 메이저 XNUMX는 XNUMX월에 열리며 세계 최고의 팀이 참가합니다.

최고의 팀에 대해 말하자면 서유럽은 XNUMX명의 대표가 있는 지역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OG, Entity, Team Liquid 및 Tundra Esports는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으며 그들의 기량을 보여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네 팀은 중국, SEA, 남미, 북미 및 동유럽의 "톱 독"과 대결합니다.

이제 며칠 뒤 메이저 대회와 행사를 관람하기 전에 한 발 물러서야 할 때다. 이 기사는 Tour 3의 메타와 우리가 실제로 본 옵션 개요 인기 있는 영웅들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이전 패치에서 발생한 것과 유사하게 7.31d의 메타에서는 게임 중반에 더 집중하는 라인업을 선호합니다. 일부 팀은 늦은 게임과 농사에 베팅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대부분의 유명인은 가능한 한 많은 전투를 수행할 수 있는 영웅을 사용합니다.

인기 영웅이라고 하면 거의 모든 지역에서 같은 영웅을 사용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이전 패치에서 인기가 있었고 이번 패치에서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몇 달 전에 특정 이름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예상대로 Tiny는 서유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영웅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영웅은 두 디비전에서 모두 46경기에 출전했습니다. Tiny는 47%의 승률을 기록했지만 많은 팀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를 온라인 베터들 사이에서 탁월한 선택으로 만드는 많은 것들 중 하나는 그의 예측 불가능성입니다. Tiny는 팀이 어떤 역할이든 맡을 수 있는 영웅이며 그는 그것을 잘 해낼 것입니다. 인기있는 지원은 아니지만 영웅은 뛰어난 캐리와 환상적인 미드 라이너입니다.

그가 메타에 몇 달 동안 있었기 때문에 옵션 개요 옵션 개요 많은 팀이 이미 그를 다루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Tiny는 승률이 50% 미만입니다. 그렇게 말하면서 그는 목록에서 가장 성공적인 영웅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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